총 269명의 참가자가 55일의 일정으로 함께하게 될 제29차 총회는 수도회의 가장 중요한 행사이다. 제29차 총회의 모든 구성 요소와 모든 순간은 성공적인 총회를 보장하기 위해 명료하게 규정된 역할을 갖으며 이를 수행할 것이다.
성령께서 제29차 총회 전반을 인도하실 것을 믿는 가운데, 운영위원장 알폰스 오우두 신부(Fr. Alphonse Owoudou)가 거듭 강조했듯이, 그 실제적인 표현은 전체 수도회를 대표하는, 투표권을 가진 227명의 총회 대의원들의 공동 식별에 의해 나타날 것이다. 투표권이 있는 대의원들 중에는 14명의 총평의원, 총법무관, 은퇴 총장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자신의 경험과 미래에 대한 비전으로 성공적인 총회에 기여할 것이다.
대다수의 총회 대의원들은 살레시오회 관할구(관구 또는 준관구)의 대표들이다. 토리노 발독코에 있는 살레시오 모원(Salesian Motherhouse)에 모일 각 지역별 대의원들의 분포는 다음과 같다.
- 아프리카-마다가스카르 지역: 32명
- 남미 원추 지역: 22명
- 동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27명
- 남아시아 지역: 33명
- 중북유럽 지역: 36명
- 북중미 지역: 27명
- 지중해 지역: 29명
여기에 더해 교황청립살레시오대학교(UPS)에서 2명의 대표와 로마 총원(RMG)에서 3명의 대의원이 참석한다.
조직 및 편의 제공
이런 대규모의 행사는 이를 지원하는 견고한 지원 구조가 필요하다.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필요한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원이 할당되었다.
- 11명의 동시통역사와 7명의 번역가가 총회의 5개 공식 언어인 이탈리아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것이다.
- 발독코에 10명, 로마에 있는 본부에 3명 등 편의 제공 담당자들이 배치되어 시설 및 영접 관련 지원에 참여한다.
- 3명의 IT 전문가가 총회대의원들 간의 투표와 상호 작용에 필수적인 디지털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을 지원할 것이다.
디지털 시스템 통합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두 개의 전용 웹 포털이 준비되어 있다.
- 자료 및 조직 관리를 위한 포털
- 총회 구성원 간의 디지털 상호 작용을 위한 포털
모든 참가자는 콘텐츠와 투표 절차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정된 태블릿을 하나씩 받게 된다.
총회의 주요 순간을 기록하고 전파하기 위해 6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ANS의 지원을 받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총회 일정 및 구조
본회의, 위원회, 소그룹 등을 통해 수행되는 총회의 공식적인 업무 일수는 36일로, 대부분의 경우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다음과 같은 일정들이 배치되어 있다.
- 기도와 영적 성찰을 위한해 8일(제29차 총회 시작 주간, 선출 주간 전, 폐막전 희년 기간)
- 총장 및 총평의원 선출을 위해 6일
- 피에몬테와 리구리아 지역에 있는 살레시오회 역사 유적지 방문을 위해 5번의 주일.
친교와 쇄신을 위해 잘 짜인 행사
높은 수준의 조직 구조와 많은 사람들의 정교한 협력을 통해, 제29차 총회는 성령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가운데 살레시오 정신을 현대 세계의 요구에 맞게 재정비하는 것에 전념할 좋은 행사로, 살레시오 수도회와 전체 살레시오 가족을 위한 친교와 쇄신의 경험이 될 것이다.